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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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엠 A/S 서비스 센터
054-716-2508
  • 서비스센터평일 09시 30분~17시 30분 (점심시간 12시~13시 30분)
  • 운영시간 ∙ 일요일, 공휴일 휴무
  • 주소경북 구미시 임수동 494-3, 모든전산시스템 (3공단1로 275-14)

지원 내용

  • 제품A/S
  • 기술문의
  • 기타문의

서비스 신청 방법

  • STEP 1

    제품 발송

    (택배)
  • STEP 2

    제품 수리

  • STEP 3

    제품 회수

    (택배)

※ 서비스 접수 시 유의사항

  • 1. 제품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불량이 의심되는 경우, 제품을 장착하신 장착점에 문의 및 방문해 주십시오.
  • 2. A/S 발송 시 불량 제품 외에 액세사리 등은 제외하고 발송해 주십시오.
  • 3. A/S 발송 시 불량 내용, 성함, 전화번호, 주소를 메모 남겨주시면 보다 원활한 A/S 처리가 가능합니다.
  • 4. 택배 발송 시 제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포장해 주십시오.

엑스엠은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과 내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1.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한다.
2.
제품 보증기간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 보증서(구입 영수증 포함)에 의해서 한다. 단, 보증서 또는 영수증이 없는 경우 또는 그 밖의 사유로 구입일자를 확인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해당 제품의 제조년월로부터 3개월이(유통기간 반영) 지난 날로 기산하여 보증기간을 산정한다.
3.
구입일자의 증명
  • 1) 거래명세표 혹은 간이영수증은 구입 영수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2) 구매일자 증명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4.
무상보증의 제한
  • 1) 특정 목적에 대한 상업성이나 적합성을 비롯, 엑스엠 서비스를 정책에 설명된 내용 외의 사항에 대해 명식적, 묵시적인 어떤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 2) 당사의 책임은 제품의 수리 또는 교환 비용으로 제한됩니다.
5.
중고품 구입의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당사와의 계약을 통해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7.
보증기간
엑스엠 모니터는 1년 무상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합니다.
8.
보증대상
  • 1) 제품 박스에 들어있는 모니터 본체에 한합니다. (액세서리, 케이블 : 구입 후 6개월까지 보증)
  • 2) 엑스엠의 정품에 한하여, 대한민국 내에서만 무상 보증을 적용합니다.
  • 3) 제품의 일련번호가 식별 가능한 제품에 한합니다. (식별 불가 시, 유상 처리될 수 있음)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시고,
설명서로 해결이 안될 시 전화상담을 먼저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무상 수리

1.
무상보증 대상 제품이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2.
엑스엠 서비스센터에서 유 / 무상 수리한 후 3개월 이내에 동일 부위/동일 증상 재고장 발생 시

유상 수리

1.
무상 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2.
사용자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해 고장 및 파손이 발생한 경우
3.
엑스엠이 지정한 서비스 센터의 엔지니어가 아닌 사람이 임의로 수리, 개조하여 고장 및 파손이 발생한 경우
4.
천재지변(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이나 화재, 침수, 동파 등으로 고장 및 파손이 발생한 경우
5.
외부 충격이나 떨어트림 등에 의해 발생한 고장이나 손상이 된 경우
6.
구입일 증빙이 불가능하거나 일련번호의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7.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경우 (사용전압 오인가 등)
8.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 (램프류 등)

서비스 요금

1.
비용의 산정: 부품비 + 수리 공임 = 서비스 요금 (단, 경우에 따라 운송비 및 출장비가 추가됩니다.)
  • 1) 부품비 :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을 말합니다.
  • 2) 수리공임 :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수요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합니다.
2.
보증기간의 만료 또는 천재지변, 과실 등으로 인해 유상으로 점검 및 수리를 요청하는 경우, 점검 및 수리 후 제품의 수리를 포기하여도 점검비용 등에 대하여 신청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요금은 서비스 센터에서 엔지니어 점검 후에 정확한 수리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유선 상의 비용안내는 단순 참고만 가능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1조

(목적) 이 고시는 소비자기본법 제16조 제2항과 같은 법 시행령 제8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해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정함으로써 소비자와 사업자(이하 "분쟁 당사자"라 한다) 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2조

(피해구제청구) 분쟁 당사자 간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분쟁 당사자는 중앙행정기관의 장, 시·도지사, 한국소비자원장 또는 소비자단체에게 그 피해 구제를 청구할 수 있다.

제 3조

(품목 및 보상기준) 이 고시에서 정하는 대상 품목, 품목별 분쟁 해결기준, 품목별 품질보증기간 및 부품보유기간, 품목별 내용연수표는 각각 별표 Ⅰ, 별표 Ⅱ, 별표 Ⅲ, 별표 Ⅳ와 같다.

제 4조

(재검토 기한) 공정거래위원회는 「훈령·예규 등의 발령 및 관리에 관한 규정 (대통령 훈령 제334호)」에 따라 이 고시에 대하여 2016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매 3년이 되는 시점 (매 3년째의 12월 31일까지를 말한다)마다 그 타당성을 검토하여 개선 등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품목별 소비자분쟁 해결기준

1.
제품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 교환 또는 구입과 환급
  • 1) 제품의 교환 혹은 구입가 환급 여부는 반드시 엑스엠 서비스 엔지니어가 점검하여 판정하며, 구매 영수증이나 소비자가 제공하는 불량 사진 등으로 이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 2) 상기 제품의 교환/구입가 환급은 엑스엠 서비스 엔지니어 확인 결과, 하기 규정에 부합해야 합니다.
    • ① 제품(패널 포함)의 상태가 신품과 동일한 상태일 것. 즉 오염, 손상이나 파손이 없을 것 (스크래치, 찌그러짐 등 불가)
    • ② 제품 내 부수 기자재(액세서리, 설명서, 케이블 등)가 누락되는 경우, 제품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음
    • ③ 소비자가 제공하는 불량 사진은 참고할 수 있으나, 판정의 근거로 삼을 수 없음
2.
제품 구입 후 3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의 교환이나 무상 수리
3.
상기 두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 무상기간에 해당할 경우 무상수리를 실시합니다.
4.
품질 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의 감가상각을 적용하여 환급
5.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의 감가상각을 적용하여 환급. 감가상각방법은 정액법에 의하되 내용 연수는 품목별 내용연수표를(월할계산) 적용
감가상각비 = (사용년수/내용년수) * 구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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